티스토리 뷰

건강

전립선 비대증의 8가지 증상 발견

칼라진2 2023. 10. 26. 22:17

남성의 방광 바로 아래와 요도 주위에 자리 잡은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남성이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양성 전립선 비대증(BPH)이나 구어적으로 비대해진 전립선이라고 알려진 상태로 성장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BPH의 증상을 어떻게 인식할까요? 함께 이것을 풀어봅시다.

전립선 비대증의 8가지 증상
전립선 비대증의 8가지 증상 발견

1. 배뇨 빈도와 긴급성

 



BPH의 가장 초기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는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충동입니다. 이러한 급박함은 종종 갑작스럽고 강렬할 수 있으며, 낮에 평소보다 화장실에 더 많은 여행을 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야간 여행 또는 야간뇨 또한 더 흔해져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시작하는 문제

 



소변 시작이 어렵거나 물줄기가 흐르는 것이 늦어지는 것은 또 다른 징후입니다. 소변이 흐르기 시작하기 전에 잠시 화장실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3. 약한 물줄기와 드리블

 



일단 시작하면 평소보다 소변기 흐름이 약하거나 느려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고, 또한, 끝난 후에도 약간의 침방울이 떨어지거나 간헐적으로 소변이 흐를 수 있습니다.

 

 

 

4. 방광의 불완전한 비우기

 



방광을 완전히 비울 수 없다는 느낌은 불편할 수도 있고 걱정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느낌은 화장실을 더 자주 방문해야 하는 필요성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5. 소변 검사까지 스트레인

 



어떤 경우에는 소변의 흐름을 시작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긴장하거나 압박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6. 소변 속의 피

 



소변(혈뇨)에 혈액이 있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BPH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소변에 혈액이 있는 경우 다른 질환을 나타낼 수도 있으므로 이 증상을 알아차린 경우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7. 요로감염증(UTIs)

 



전립선이 커지면 방광이 완전히 비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잔여 소변은 박테리아의 번식지가 되어 반복적인 UTI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8. 블래더 스톤스

 

 



시간이 지나면 방광을 완전히 비울 수 없어 방광 결석이 생길 수 있는데, 이 결석들은 통증을 유발하고 소변에 피가 나고 더 나아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을 인지하는 것은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만약 여러분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위의 징후를 알아차린다면,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조기 진단은 더 효과적인 치료로 이어질 수 있고 삶의 질을 크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을 우선시하고 의사소통을 유지하십시오

 

(참고: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관리를 위해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